티스토리 뷰

 

반가워요 이번엔 IT 정보를 하나 알려드려 볼게요. 손쉽게 hp 프린터 드라이버를 인스톨해보는법이거든요. 프린터에 잉크도 가득 있어도 드라이버가 인스톨이 되어져있지 않으시다면 똑바로 동작을 하지 못합니다. 쉽게 말해 운영체제인 윈도우에게 "나 이런 프린터 연결해놨어" 라고 알려주게되는거예요. 그러면 윈도우가 프린터의 장착 여부를 갖고 프린터와 통신을 하게 되어 지면서 종이로 출력을 하게 해주시는텐데요.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이번엔 그러한것들 중에서도 가장많이 이용하시는 메이커인 hp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p 디바이스들의 전용 다운로드 센터가 있죠. 어쩌면 모두 메이커들이 이런 식으로 운영이 되어 지실 거에요.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을 해보실까요?

 

 

HP고객지원 사이트

이번엔 HP로 알려드릴게요. 드라이버 다운로드 센터에 접속을 먼저 해주셔야하게되는데요. 상단에보이는것과 같이 'hp 고객지원'이라고 서치를 하시고 나서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셔야합니다.

 

 

제품검색

찾아 들어가시는게 살짝 불편해요. 귀찮으실수 있기 때문에 하단바로가기를 눌러보면 바로 모델명으로 검색할수가있는홈페이지로 바로 이동을 할 거예요. 이동해본후에 위 화면에서 제품번호를 입력을 해주시기바랍니다. 입력이 완료되면 '제품찾아 보기'버튼이 활성화가 되어져요.

http://support.hp.com/kr-ko/drivers

 

 

제품선택

hp의 베스트셀러 모델인 데스크젯 1510으로 검색을 한번 해보았는데요. 평균적으로은 프린터 앞면이나 윗면에 모델명이 표기가 되어있죠. 쓰여있기도 한데로 서치를 하세요. 저는 검색을한다고 하니 유사한종류 9개가 발견이 되었죠. 인스톨할 모델명은 1510이니 가장 상단에것이더라구요. 클릭해주기도 합니다.

 

 

제품확인

그러면 이렇게 상세페이지가 나오는데요. 모양을 보니 제 프린터가 맞군요!! 이 화면에서 마우스 스클로 바를 좀더 내려보시면 됩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기

그러면 이렇게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시네요. 사이즈는 93메가나 되어지네요. 드라이버 외에도 기타 Program들이 같이 인스톨이 되어 있어서 그러한거 같네요. 그러면 어렵지않게 hp 프린터 드라이버 셋업을 해 볼 수가 있죠. 간편하니 프린터가 안되어 지시는 분들은 드라이버를 가장 먼저 인스톨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