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4대 보험료 계산기 쉽게 이용하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11. 15. 12:39

 

반갑습니다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사회 보장보험인 4대 보험에 대해 소개를 해주도록 할건데요. 사회 보장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보험이데요. 4대 보험에는 건강, 노후, 실업, 산재해해등의 사고를 대비한 강제적인 보험인것이기도합니다.

 

 

4대 보험료 계산기

그렇다보니 우리 대부분이 회사에 다니게 되어지면 4대 보험료가 가장 우선 급여에서 공제가 되고 남은 금액을 수령하개게 되어져요. 요율이 정해져있는데요. 그래서 급여가 올라 서게 되어지면 이 금액도 함께 올라 서게 되어지게 되는데요. 어쩌면 이제는 곧 연봉협상을 해보시게 되어 지실겁니다.

급여가 올라 서게 되어지면 이금액들도 모두 따라 오르기 때매 미리 4대 보험료 계산기를 통해 확인을 하고 싶은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래서 4대 보험료를 미리 확인을 해보실수가 있도록 계산기 이용방법 안내할께요.

가장우선 포털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시기바랍니다. 또한 국민연금이라고검색 하시면 국민연금관리공단이 나오게 될듯합니다. 클릭하셔서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4대 보험사이에서 가장 금액 비중이큰 국민연금 사이트가 나올 거예요. 요기세 하단에 보시면 계산기가 있으요. 4대 보험을 미리 확인해볼수가있죠. 대략적으로 항목별로 보험료를 시뮬레이션 해 주실 수가 있답니다.

 

클릭 하여보니 이러한식으로 4대 보험료 계산기 메뉴가 나오게 되어지는군요. 이 화면에서 보면 우선 나오게되어지는것은 국민연금 보험료에 관련된 부분인데요. 기준소득액의 9%가 청구가 되는데 근로자는 나와있는 이중에서 4.5%만 부담한다면 됩니다 나머지는 이용자인 사업주가 4.5%를 부담하게 되어져있기도한데요.

 

다음은 고용보험인데요. 어쩜 이부분은 대부분 사업주가 부담하게 되어지게 되는데요. 그래서 상단에 보시면 근로자수선택을 하실수 있는 부분이 있으실겁니다. 그렇게 하고 신고 월소득액을 입력해주시기바랍니다. 그럼 바로 결과 모두가 나오게 됩니다. 근로자수에 따라 요율이 달라지네요.

 

다음은 금액적으로 부담이 큰 부분인 국민건강보험료 부분인데요. 월소득액에 따라 이또한 보험료가 산정이 되어져요. 기본소득액의 6.12%가 부담되며 근로자는 이중 3.06%를 보험료로 부담하게 된다면 됩니다. 4대 보험 이제는 하나 남았네요.

 

바로 산재보험료인데요. 상단에서 눌러 주시면 이 기능안 각각 사이트로이동을 할 거예요. 이 보험료 계산의경우는 직종에 따라 모두 보험료율이 달라져요. 그러하니 보험료율 찾아보기를 눌러 주셔서 가장우선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4대 보험료 계산기 이용해보는 방법이었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