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최근에는 대부분 교통카드를 이용하실텐데 학생들이라고 한다면 아마도 버스카드를 따로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일거에요. 오늘은 버스카드 돈빼기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건데요.

 

 

 

 

아마 미리 충전을 해놓고 사용을 하시게 될텐데 이후에 다른 카드를 사용한다거나 하는 경우로 버스카드 돈빼기가 필요할때가 있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까하는데요.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어지는 선불 버스카드는 티머니일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표적인 티머니에 대해서 안내를 해볼텐데 환불은 전액환불과 부분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금액에 따라서 환불처가 달라질수가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환불을 하게 되면 수수료가 빠져 나가게 되어지는데요. 전액환불이나 부분환불의 경우에는 수수료 500원이 차감이 되어진후에 지급이 되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크게 환불처는 지하철 역사내 티머니서비스센터 또는 편의점등에서 환불 처리를 하실수가 있는데요. 금액에 따라서 환불처라 달라집니다. 자세히 살펴볼까요.

 

 

기본적으로 편의점의 경우 2만원이하만 가능한곳이 있고, 3만원까지 가능한곳이 있습니다. 그리고 5만원 이하의 경우라면 역사내에 있는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가능합니다. 그외에 금액이 크다면 은행이나 모바일어플, 한국스마트카드 티머니타운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충전해놓으신 버스카드 돈빼기가 필요할때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았는데요. 참고가 되었길 바랄게요.

 

 

 

댓글